티스토리 뷰

척추관 협착증 증산 원인부터 알고 치요하자



척추관은 척추뼈의 앞부분인 추체, 추간찬 취로는 척추뼈의 뒷부분인 추궁판으로 둘러싸여 있는 공간으로 척추관은 두개골 하부로부터 경추, 흉추, 요추, 천추로 연결되어 쳑추관 내에는 사요추까지는 연수에서 연장되는 척수가, 그 하부에는 척수에 연결되는 신경근의 다발인마미가 존자한다. 추가판 탈출증, 척추 전방전위증 이 연관되있다.


●척추관 협착증 원인은 정의가 너무 광범위하기 때문에 임의적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보충으로 질환의 특성에 따른 분류가 요구되어있다.


●대부분 퇴행성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초기의 증상은 티행성 척추염과 비슷하여 서서히 기작되며 허리에 막연한 무지근한 통증과 뻣뻣함이 나타나며 습하고 찬 기후에 악화되고 따뜻하게 해 주면 완화된다.


●척추관 협착증의 진단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병력 청취이며 환자의 주 증상이 무엇인지 척추관 협착증의 가장 중요한 증상인 신경인성 파행이 있는지 확인하여야 한다.


●척추관 협착증 치료 방법

-보존적(비수술적)치료

처추관 협착증 환자는 급격한 증상의 악화나 기능의 저하는 드물기 때문에 보존적 치료를 먼저한다. 보존적 치료 방법에는 일상 활동의 변화, 적절한 운동, 유발점 주차 등이 있다.


-수술적 치료의 적응증

급격히 다리의 힘이 약해지고 대소변 기능의 장애가 발행하는 등 신경 증상이 악화되는 환자가 아니면 척추관 협착증 환자에서 수술은 응급하게 시행되지 않는다.


-수술적 치료의 원칙

수술의 목표는 기능을 향상시키고, 통증을 감소시키며 신경 증상의 악화를 막는 것이다.


-수술적 치료 방법

추궁판 절제술이 요추부 척추과 협착증의 수술적 치료의 표준이며 추궁판 부분 절제술은 판쪽 또는 양쪽으로 싱행할수 있으며 한쪽으로 도달하여 양쪽 감압을 하는 추궁판 성형수술의 방법도 있다.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은 어떤 관련이 있나

척추관협착증은 중년 이후에 흔한 질환의 하나로 말 그대로 긴경이 지나가는 공간인 척추관이 좁아져서 신격을누르는 병이다.


사진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